본문 바로가기
공모주청약

대한항공 실권주 후기

by 요니나 2020. 7.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7월 중순에 진행했던 대한항공 실권주 상장하는 날입니다.

 

 

현재 대한항공 주식 주가는 이렇습니다. 

최근에 한 번 훅 떨어졌지만, 실권주는 1주에 14,200원이라서 저에게는 괜찮은 거래라고 생각했어요.

그동안 그래프를 봐도 14,200원 밑으로는 내려갈 위험은 적었죠.

 

이 때 실권주 청약했을 때는 다른 공모주 청약이랑 맞물려서 남은 돈이 얼마 없어 200만 원?정도 밖에 넣지 못 했던 걸로 기억해요. 그래서 1주였지만 첫 실권주 청약이었으니 많이 배정 받았어도 부담스러웠을 듯 해요.

아무리 대한항공이지만, 부채가 많이 쌓여서 나온 주식이라...

 

 

그리고 오늘! 대한항공 실권주 청약 받은 거 상장하는 날입니다.

저는 17,500원에 매도했어요.

 

코로나 발생하기 전에는 꼭 가지고 싶었던 애국주였지만, 지금은 상황이 많이 바껴서 나중에 안정화되면 그 때 다시 보유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더 강했습니다.

 

22,93% 수익률로 1주 밖에 없었기에 3,257원 이익을 보았어요.

 

 

블로그 검색 통계에 등장한 "요니나 공모주"

공모주 검색하면 영양가 없는 기사도 많고, 광고도 많아서 어떤 회사가 좋은 회사인지 잘 몰라서 제가 청약하는 공모주를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은 듯 합니다.

 

영광입니다!!

 

아직까진 폭망한 공모주는 없어요. 최근에 공모주 열풍이 불면서 너도나도 투자하고 있는데, 무조건 투자가 아닌 어느정도 회사 기업 가치는 꼭 살펴보고 청약 신청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실권주는 제가 아는 회사라면 해봐도 괜찮겠다는 게 첫 실권주 후기입니다.

7월에는 대한항공, 씨지브이 2개 했는데요. 아직 한 번 밖에 안 해서 조금 더 해보고 데이터를 모아가야하지만요.

 

 

 

아, 어제 이루다 청약은 기간을 잘못 인지해서 못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저 울지요 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