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재테크

한국투자증권 이벤트 (카카오 금융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00% 증정)

by 요니나 2020. 4. 10.
728x90
반응형
한국투자증권 신규 가입 또는 기존 회원 모두 참여 가능한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에서 획기적인(?)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금융상품권"

 

존리 대표가 말했듯 브랜드 화장품, 고가의 물건 등을 사지 말고 해당 브랜드나 회사 등 주식을 생일 선물로 사라는 말!

금액권을 사서 선물하면 해당 금액만큼 주식, 펀드, RP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화요일 처음 카카오톡 선물하기 팝업으로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을 보고 '사기 아냐?'라는 생각으로 패스 -

근데 이미 머리 좋은 분들은 5% 할인된 가격을 선착순 1만 명에 포함이 되었고, 1주일에 5만 원 2장 총 10만 원을 95,000원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뒤늦게 '아.. 이것도 재테크구나!'싶어서 찾아봤지만 이미 솔드아웃!

 

지금은 정가 5만 원에 2장까지 구매할 수 있어요.

저는 이것저것 실험해 보려고 5만 원 2장을 다른 방법으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진행 내용은 밑에 내용에서 살펴보세요~

 

 

 

저는 한국투자증권으로 처음 주식계좌를 텄고, 지금도 메인 주식투자는 이 계좌로 할 정도로 가장 많이 보는 어플입니다.

몇 달 전에 업데이트된 한국 투자 증권 새로운 어플은 적응이 힘들더라고요.

 

알록달록하고 뭔가 버튼도 다 커져지고.. 무엇보다 오늘 이벤트 미션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은

"매수 - 사자 / 매수 예약 - 사자 예약하기 / 매도 - 팔자 / 매도 예약 - 팔자 예약하기" 이게 뭐죠...??

 

모의 투자하기 위한 어플인 줄 알았어요. 아님 입문을 위해 이런 건가요....??!

나름 알록달록 파스텔 톤으로 여러 군데 색을 입혀놨는데 더 어려워서 쓰지 않았어요.

 

한국투자증권도 이걸 알았는지,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한국투자증권 어플에서 가능합니다.

한참 찾았어요. 예전 어플에서...ㅋㅋㅋ

 

어플 들어오면 바로 앞에 배너로

"금융습관을 선물하다" 온라인 금융상품권 출시 기념 5% 할인을 누르면 됩니다.

 

물론 5% 할인 이벤트는 조기 종료되었어요.

 

 

 

배너 또는 이벤트/혜택 페이지에서도 찾아볼 수 있어요.

 

"구매하기" "등록하기" 두 가지 버튼이 있는데요.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바로 이동합니다.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면 금융상품권 등록하는 창으로 넘어가요.

 

이 이벤트는 금융상품권 등록한 사람들 대상으로 진행하므로 참여하려면 금융상품권 구매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신규 이벤트로 주식을 준다던지, 돈을 준다던지, 평생 수수료 무료를 해준다던지 이러한 추가 혜택을 받고 가입하는 거 추천합니다. 앞으로 주식 투자를 할 계획이 있는데 아메리카노 3잔만 받고 하기에는 넘 아까운 신규 조건이라서요! 작년에만 해도 수수료 평생 무료 이벤트도 있었는데 요즘은 보이지 않네요.

 

이 이벤트에 적합한 사람은 이미 한투에 가입해서 투자하고 있는 사람들?

 

 

 

5% 할인 이벤트는 없지만 정가로 구입해 봅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한국투자증권"이라고 검색해도 나와요.

 

"나에게 선물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결제 방법을 달리했기에 5만 원 상품권을 각각 2번 샀어요.

 

 

한 번은 캡처를 안 했지만 "신용카드 결제"로 했어요.

카드 결제하면 '상품권'으로 잡혀서 실적에는 반영 안 된다고 하던데, 제 카드는 상품권도 실적 반영되는 카드거든요.

어제 결제했는데 아직 실적에는 잡히지 않았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에 확실하게 나오면 수정할게요!

 

그리고 다른 방법 결제는 "휴대폰 결제"입니다.

즉, 소액결제인데요. 상품권으로 인식되어서 카드 실적으로 안 나온다면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핸드폰 요금으로 합산해서 나와 카드 실적으로 포함되는 방법입니다.

 

다음 달 실적 5만 원은 이 방법으로 채웠어요~

밑에서 다루겠지만 입출금용 CMA 계좌로 지정하면 바로 5만 원 현금화시킬 수 있어요.

물론 주식계좌로 지정해도 CMA 계좌로 옮기면 현금화시킬 수 있고요.

 

 

 

이렇게 바코드와 바코드 번호가 나와요.

바코드는 필요 없어서 바코드 번호 번호 복사를 합니다.

 

다시 한국투자증권 어플로 돌아와서 "금융상품권 등록" 버튼을 누르면 두 번째 사진처럼 어디에 쿠폰번호를 넣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 주의할 점!

 

주식투자는 CMA 입출금계좌 1개랑 주식투자를 할 수 있는 주식거래용 계좌 1개 총 2개로 구성됩니다.

주식 매수, 펀드나 RP 등 매수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받으려면 주식거래용 -01 계좌로 넣어야 해요.

 

왜냐하면 주식 매수할 때 주의사항이 "금융상품권 등록한 계좌로 매수해 주세요" 라고 적혀있거든요.

 

저는 첫 번째 5만 원을 CMA에 넣고 주식 매수를 했는데 아무리 안 돼서 찾아보니.........ㅋㅋ

저와 같은 실수 하지 마시라고~ ㅋㅋ CMA에 넣은 돈을 주식 거래용 계좌로 넣고 해도 되는지는 모르겠어요.

 

아무튼, 등록 완료하면 이벤트 참여를 위한 동의서 체크 버튼이 나오고 참여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입금하기 미션이랑 주식하기 미션은 완료하면 바로 CLEAR 버튼이 뜨고요.

펀드 하기 버튼은 매수 후 다음 날에 CLEAR 버튼이 뜬다고 합니다.

 

저는 금요일에 RP 매수 1만 원해서 아마 늦어도 월요일에 버튼이 생기지 않을까? 싶어요.

 


✔ 입금 미션
: 타사에서 당사로(상품권 등록 계좌) 1만 원 이상 입금하면 아메리카노 1잔

👉 저는 카카오 페이에 돈이 좀 있어서 그쪽에서 이체했습니다. 바로 클리어 버튼 뜨더라고요.

 

✔ 주식 미션
: 국내외 주식 1주 이상 매수 (ELW 제외)
: 미국 주식의 거래 (체결 기준) 여부는 다음 영업일 9시 이후 반영

👉 주식거래용 계좌에서 진행됩니다! 저는 한투로 거래하고 있어서 무난하게 성공했어요.

 

✔ 펀드 미션
: 펀드 / RP / 발행어음 1만 원 이상 매수
: 특판(10%) 발행어음은 실적 미인정
: 미션 클리어는 상품 매수 후 다음 영업일 표시

👉 RP 상품 가입했어요. 특판 어음은 16일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걸 말하나 봐요. 

 

 

 

저는 펀드 상품 자체를 싫어해서 굳이..?라는 생각에 RP거래로 선택했어요.

 

장외채권/RP > 신규 매수 > RP(일반)

 

으로 들어가서 1만 원만 매수합니다.

 

저는 아메리카노 다 받으면 매도하려고 해요.

 

 

추가로 4월 16일 목요일에 특판 발행어음 10% 선착순 5천 명에게 3개월 상품이 나옵니다.

저는 최대한! 가입해 보려고요. 근데 근데.. 목요일이라니 ㅠㅠㅠㅠㅠ

필라테스 조금 지각하더라도 30만 원으로 가입할거에욥!!!

 

다들 성투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