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재테크

한국투자증권 RP 적립식 발행어음 연 5% 특판

by 요니나 2020. 7.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투자증권 RP 적립식 발행어음 연 5% 특판 소개합니다.

 

금융상품권 어제 구매 다들 하셨죠?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 이벤트 참여 꿀팁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이 나왔습니다. 몇 달 전에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판매했는데, 카드 실적에 반영되는 장점으로 매주 구매할 수 있는 수량을 꽉꽉 채웠는데요. 저��

yonina.tistory.com

이제 방법이 바뀌어서 금융상품권을 계좌에 등록하고 바로 출금이 되지 않고, 주식이나 펀드 등에 한 번 거쳐야 인출이 가능해졌어요. 주식, 펀드 투자가 아직 어려운 분들은 오늘 소개하는 한국투자증권 RP 적립식 발행어음 상품을 알아보셔도 괜찮습니다.

 

 

 

 

뱅키스 적립식 발행어음은 7월 1일부터 가입 가능한데요.

선착순 5,000명인데 방금 가입한 결과 아직 가입할 수 있어요.

 

나름 고금리 금융상품이지만 가입 한도가 월 10만 원 / 연 120만 원이어서 그렇게 매력있지 않나 봅니다.

그래도 저는 어제 금융상품권을 RP상품에 가입하면서 나름의 현금화하려고요.

이렇게 적금스러운 금융상품이 하나 더 생겼네요 ㅋㅋ

 

가입대상은 

 

1. CMA 최초 신규 고객 (기준일 20.06.01 / 영업점 계좌 제외)

2. 금융상품권 등록 고객 (20년 6월 이후 금융상품권 등록)

 

이 둘 중에 하나만 대상이라면 가입 가능해요.

저는 2번 금융상품권 등록 고객으로 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계좌번호 끝자리에 따라서 주식계좌 / CMA 계좌 구분됩니다.

주식 계좌는 01이고요. CMA계좌는 21입니다.

 

발행어음 상품은 CMA계좌 21에서만 가입 가능합니다.

 

그리고 증권회사 RP 상품이라 원금보장되지 않아요. 

 

 

RP 가입하는 방법은 팝업창으로도 뜨는데, 안 뜬다면 이벤트 페이지에 가면 5.0%라고 되어 있습니다. 클릭!

 

발행어음 신규 매수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여러 가지 발행어음 상품들이 쭉 나와요.

 

여기서 맨 밑으로 내려가면 "퍼스트 발행어음 적립(특판)" 5.000% 눌러주세요.

 

 

 

 

내용 쭉 읽어주세요.

여기서 헷갈릴 수 있는 게, 분명 1년 상품이라고 했는데 약정 회차는 8회로 나오죠?

상품은 1년 상품이고요. 그래서 12번 10만 원씩 넣어도 됩니다.

단, 연 5% 고금리를 받을 수 있는 건 1년 중에 최소 8회 납입을 해야 된다는 거예요~

 

 

방금 제가 설명했던 부분을 다시 한번 공지사항으로 알려줍니다.

만약, 만기일에 약정 회차를 충족하지 못한 경우에는 차등(만기) 이율로 상환된다는 것

 

즉, 고금리를 받을 수 없다는 겁니다!

 

 

저는 자동이체를 신청했어요.

1일로 해 놓았습니다.

 

지난번 RP 상품도 자동이체했는데, CMA 계좌에 돈이 없었는지 이체가 안 되었다는 문자를 받고 바로 수동 이체했던 기억이 나요. 그래서 저는 꼭 자동이체! 신청 해 놓고, 이체 안 되었을 때는 SMS 문자 통보까지 체크 해 놓습니다.

 

 

21년 7월 7일 만기입니다!

차곡차곡 금융상품권 구매해서 발행어음 RP를 채워보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경쟁률이 낮아서 편하게 가입한 한국투자증권 적립식 발행어음 연 5% RP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