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재테크

국민은행 1일 이체한도 변경 방법

by 요니나 2020. 7.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은행 영업점 방문 없이 1일 이체한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공모주 하다 보니 하루에 이체해야 할 금액이 점점 커지더라고요.

진짜 말 그대로 목돈들이 움직이다 보니, 그전까지는 1일 1천만 원 이체한도여도 별 문제가 없었는데, 며칠을 나눠서 이체해야 한다는 번거로움과 간혹 다른 이체 건이 겹치면 한도 금액이 부족해서 또 다음 날로 미뤄지는 문제가 발생하더라고요 ㅠㅠ

 

이체한도를 변경하려면 은행에 직접 가야하나? 귀찮은데..라는 생각을 갖고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KB국민은행 어플로 들어가서 찾아봤는데!! 있더라고요. (진작 할걸..)

 

 

 

KB국민은행 어플에 로그인합니다.

 

저는 첫 화면이 "전계좌조회"입니다. 위에 검색 돋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물론, 

 

전체메뉴 > 스타샷 > 변경 / 신고 / 재발급 > 변경 /등록 > 이체한도 > 이체한도조회 / 변경

 

이렇게 들어갈 수도 있지만 뭔가 동의해야 하는 버튼들이 많아서 저는 다른 방법으로 들어갔어요.

 

검색창에 "이체한도" 라고 검색하고, 맨 처음에 나오는 스타샷 > 등록/변경 > 이체한도조회 / 변경을 눌러주세요.

 

 

현재 본인의 1일, 1회 이체한도 금액이 나옵니다.

 

저는 이미 한도 변경 후 캡처한 거라 국민은행에서 줄 수 있는 최대한도로 설정 해 놓은 상태입니다.

 

1회 1억, 1일 5억까지 이체한도 증액했는데요. 보안카드나 OTP 발급받지 않는 경우에는 KB 모바일 인증서로 로그인해야 거래 가능하니까 참고하시고요.

 

OTP가 아닌 보안카드를 이용하면 감액 후 1일/1회 이체 한도 1천만 원 이하로만 설정 가능합니다.

 

이체한도 변경할 때 추가적으로 OTP 필요 없었어요. 

 

 

변경할 금액을 적어주세요.

저처럼 최대한도로 바꾸려면 맨 오른쪽에 있는 최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1일 이체 한도에 포함되는 금액과 포함되지 않는 금액도 미리 체크해 보세요

 

 

이렇게 은행에 가지 않고 모바일로 이체한도 증액 및 변경 가능합니다.

물론 진짜 이체할 때는 등록되어 있는 OTP가 필요하더라고요!

모바일 OTP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추후 소개하겠습니다.

 

이제 번거롭게 은행 가서 이체한도 바꿀 필요 없어요~~

 


#국민은행이체한도 #국민카드이체한도 #국민은행이체한도변경 #국민은행1일이체한도 #국민은행계좌이체한도 #otp이체한도 #국민은행otp카드 #국민은행이체한도조회 #신한은행이체한도증액 #국민은행한도제한계좌해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