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청약

엔시스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 / 주관사 / 장외가 / 공모가 / 상장일)

by 요니나 2021. 3.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시작하는 공모주 기업은 << 엔시스 >>입니다.

 

원래 3월 공모주 일정은 엔시스 / 해성디피씨 2개 기업이었는데, 해성디피씨는 4월로 IPO를 미뤄 내일 낮 4시까지는 엔시스 기업만 청약하면 됩니다.

 

2차전지 비전검사자비를 전문 개발, 생산하는 업체로 이차전지 전극, 조립, 활성화, 모듈*팩 등 전체 공정에 필요한 검사장비를 모두 공급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인 게 특징인데요.

 

비전검사장비란 정밀한 카메라로 제품의 미세한 결함까지 검사하는 장비를 말합니다. 2차전지 결함을 사전에 발견해 안정성을 높이고, 불량률을 낮추는 역할을 해요.

3월 공모주 청약 엔시스의 특징은 △전극공정 △조립공정 △활성화 공정 △모듈 및 팩공정 등 2차전지 생산 전 공정을 검사할 수 있는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고객사 요구에 걸맞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점도 경쟁력이라고 볼 수 있어요. 전극공정 검사 장비 하나만 보더라도 표면검사기, 오버레이검사기, 두께측정검사기 등 다양합니다.

 

 

다만 최근 폭스바겐이 배터리 계획을 발표한 이후 2차전지 투자심리는 많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 엔시스 정보 (코스닥)>

 

✔ 공모가 : 19,000원

 

✔ 수요예측 경쟁률 : 1,467.73:1 (1,550곳 참여)

 

✔ 주관사 : 미래에셋대우

 

✔ 환불일 : 25일 목요일 (2일 거치)

 

✔ 상장일 : 4월 1일 목요일

 

✔ 개인투자자 물량 (주) : 575,500주

 

✔ 의무 보유 확약 비율 : 20.90% (중간)

 

✔ 평가액 대비 할인율 : 11.32~30.13% (약 0%)

 

 

경쟁률 및 희망밴드가격입니다. 

 

13,000원 ~ 16,500원이었는데 이미 16,500원부터 시작해서 결국 공모가는 19,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16,500원 ~ 19,000원 미만 안에서 공모가가 만들어졌으면 좋았을텐데 또 아쉬운 구석이 생겼네요.

 

의무보유확약은 20.90%로 중간정도입니다.

1개월~ 3개월에 물량 대부분이 풀려요.

 

 

공모희망가액 밴드에서 평가액 대비 할인율은 11.32%~ 30.13%인데요.

이미 상대가치 주당 평가가액 18,607원보다 공모가가 넘은 상태라 할인율은 0...이겠네요.

 

 

상장직후 유통가능 물량은 29.25%입니다.

 

자금 사용 계획은 시설자금 / 운영자금 / 채무상환자금 / 기타로 구성되어 있어요.

 

1) 2차전지(전극,조립,모듈공정) 배터리 검사장비 업그레이드

2차전지 배터리 공정별 비전검사장비 분야는 전방위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새로운 비전검사장비 수요가 창출될 것입니다. 중장기적인연구개발에는 창의적으로 회사의 장기적 경쟁력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과 중장기 사업화를 위한 연구개발과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회사의 장기적 경쟁력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에는 검사장비 기술을 다양한 분야로 확대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사전타당성 조사 연구 등이 해당됩니다. 중장기 사업화를 위한 연구개발과제는 당사가 장기적으로 기획하는 제품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방향으로 진행될 것이며, 공모자금 중 2차전지 전극공정 비전검사기 업그레이드 개발에 10억원, 조립공정 비전검사기 업그레이드 개발에 15억원, 화성(활성화)공정 비전검사장비 업그레이드 개발에 13억원, 모듈 및 Pack공정 비전검사기 업그레이드에 5억원, 총 43억원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2) 자동화설비 연구개발

연구중인 설비는 쌀을 살균하는 방식으로 챔버(온도조절)내에 스팀압력 분사로 제품에 미생물을 살균하는 장치로 챔버(온도조절)역할을 강화하는 설비입니다.

  

가압살균기 살균 노즐을 쌀의 표면에 고압스팀을 직분사하는 방식으로 살균력을 99.99%이상 확보하여 밥알튐 불량감소, 유지보수 및 챔버(온도조절) 분해가 쉬운 구조로 설계 반영된 설비이며, 공모자금 중 7억원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당사는 금번 공모를 통한 유입자금을 납입 이후 자금사용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자금의 실제 사용 시까지 공모자금은 보수적으로 운용할 계획입니다.자금사용시기가 도래하지 않는 금액에 대해서는 국내 제1금융권 및 증권사의 안정성이 높은 상품에 예치할 계획이며, 자금의 사용시기가 도래하여 단기간 내에 자금의 사용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제1금융권의 단기금융상품으로 운용할 계획입니다.

 

 

 

 

폭스바겐 배터리 사건 전만 해도 승승장구였는데, 청약에 고민이 살~짝 생겼습니다!

 

다들 좋은 선택하시길 -

 

 

 

#엔시스 #엔시스청약 #해성티피씨 #엔시스공모주 #3월공모주일정 #아모센스 #엔시스수요예측 #엔시스주관사 #엔시스공모가 #제노코 #공모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