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재테크

5월 재난지원금과 머지포인트 선방! 매일 가계부 프로젝트 피드백

by 요니나 2020. 5. 27.
728x90
반응형

 

💲 한 달 소비습관 (운동, 음료 X, 1만 보 성공 각 1,000원씩 / 39,000원 - 26일 기준)

5월 초반, 연휴가 있어서 운동을 강제로 쉬어서 그런지 최대한 출석하려고 했습니다. 내일까지 수업 있지만 1번 빼고 모두 다녀왔어요. 1만 보도 15회 이상 가볍게(?) 넘었고, 음료는 많이 지키지 못했습니다만 그냥 마시지 않으려고 노력했어요.

💸 고정&변동지출

✔ 고정 지출 : 교통비는 지난 달 결산 금액으로 잡았더니 내려갔어요! 통신비도 30원 저렴했고, 목적 통장과 건강 비용은 냈는데 이번 달에 좀 사용해서 남은 잔액 확인할 예정입니다.

✔ 변동 지출 : 이번 달은 다양한 항목에서 소비가 있었어요. 지마켓 이벤트가 한몫..했어요. 지난달부터 구매하고 싶었던 신발! 이번에 구매했고요. 동생 생일 케이크도 구매, 생활용품으로는 광고로 혹해서 구매한 바디워시~ 내일 사용해 보고 후기 알려드릴게요! 반면 식비는 재난지원금으로 많이 줄었어요. 그리고 안경알도 바꿨는데 이 역시 재난지원금 사용했습니다. 확실히 1~4월보다는 소비가 다양하게 많아졌어요. 재난지원금 아니었음 확 늘었을 듯해서 진짜 필요한 곳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 꿈 목록

🍵 물 또는 TEA 마시기 (15회 / 27일)

사진을 많이 안 찍었더라고요. 가계부 양식 하나가 바뀌면서 해빗트래커를 사용하지 않았는데 확실히 기억이 흐릿하다는 게 단점이네요. 

📝 중국어 금융교육 1문장 이상 공부하기 (27회 / 27일)

이번 주부터 파트3 복습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잘해서 다음 달부터는 파트 4 진행하려고 해요. 아침을 살리니까 진행되고 있어서 좋아요.

💸 사업용 가계부 일지 작성하기 (27회 / 27일)

이번 달은 별 소비가 없었어요. 거래처에게 세금계산서 부분 요청한 거? 이번 달에 잘한 일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