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쫄주동(주식투자입문)

주식 배당금 지급 통지서 (배당금 높은 주식)

by 요니나 2020. 4. 6.
728x90
반응형
올해부터 배당금 받는 회사 모아가기

안녕하세요 🙋 30대 2억 모으기 재테크 블로거 요니나입니다 💸

 

최근 배당금 지급 월이기도 하고, 주주총회의 달이기도 하죠.

작년 제가 소유하고 있던 주식에 대해서 배당금을 주는 곳, 주식을 주는 곳, 배당금과 주식을 주는 곳, 아무것도 안 주는 곳 (이런 곳은 종이 안 보내도 될...듯해요...ㅋㅋㅋㅋ) 등으로 나뉩니다.

 

아직까지 주식 초보자이기에 배당금보다는 그 때 수익 났을 때 익절 하는 단계인데요.

이번에 주식 투자하는 회사들을 정리하면서 배당금도 같이 노려보려고 합니다.

 

저는 배당금이 한 3곳 정도에서 나온다고 우편이 왔습니다.

 

주식을 적게 보유해서 배당금도 적은데요. 

배당금 생각하지 않고 주식을 했던터라 크리스마스 선물을 3월에 받는 느낌입니다.

 

부광약품에서 소소한 배당금 5,200원과 주식 1주를 배당했어요.

주식은 들어온 다음 날 부광약품이 상한가에 가서 매도 완료했습니다.

 

 

2020년 올해 지급되는 배당금 순위입니다.

배당금 높은 주식이라고 검색해도 되고요. 밑에 링크로 들어가도 순위가 나옵니다.

 

단, 주의할 점은 작년 기준으로 올해 배당금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올해 배당금 높은 주식 명단에 있는 회사를 매수했다고 하더라도 다음 해에 동일한 배당금은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맨 오른쪽에 보면 과거 3년 배당금 보면서 추이를 예측해 봐도 되겠죠?

 

저는 여기서 딱 1곳 있네요. ㅋㅋㅋ 그나마 있는 곳도 1주 밖에 없었다는?

 

 

배당 종목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올해는 차근차근 배당도 받을 수 있도록 해 보려고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