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쫄주동(주식투자입문)

TIGER 코스닥 150 레버리지 전량 매도 그리고 재매수

by 요니나 2020. 4. 8.
728x90
반응형
한국 주식은 단타로 변동성 흐름을 잘 타야 할 듯하다. 아직 장기투자에 대한 신뢰는 없다.

 

안녕하세요 🙋 재테크 2억 모으기 가계부 쓰는 블로거 요니나입니다 💸

 

오늘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미국에 확산되기 전, 잠깐 올라 일부 매도하고 약 한 달 동안 마이너스를 헤매다 어제, 오늘 드디어 익절 매도했습니다. 한 달 전만 해도 나름 희망이 있었지만 미국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은 예상치 못 했어요. 그래서 생각했죠.

 

'욕심부리지 말고 수익 날 때 팔고 다시 사서 모아가자.'

 

미국 주식투자와 달리 한국 주식장은 변동성이 내부, 외부 너무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언젠가 오를 건 알지만 그 언젠가를 기다리는 건 총알 없는 개미에게는 힘든 고통이더라고요.

 

TIGER 코스닥 150 레버리지도 한 달 동안 -30%까지 갔던 종목이었어요.

한 번 과감하게 한 달 30만 원 한도에서 절반은 코스닥, 절반은 코스피에 넣었는데 신기하게 코스닥이 먼저 반응해서 오르더라고요.

 

아직 코스피는 -14%입니다. 

 

1% 소소한 수익률이지만 익절 했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다시 오늘 매수했어요.

훅 떨어지더라고요? ㅋㅋㅋㅋ 

 

코스닥이 작년까지는 말썽이라서 코스피만 하려고 했는데, 이번 코로나 분위기에서는 코스닥 실적이 좋아요.

 

이번 주에 코스피 어떻게 할지 고민 좀 해봐야겠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